772세대 중 238세대 일반 분양, 전세대 선호도 높은 74~84㎡로 설계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광양 황금택지지구 지역주택조합은 전남 광양시 광영동 황금택지지구에 3일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광양의 핵심산업단지 배후주거지역로 조성되고 있는 광양시 황금택지지구에서 분양되는 첫 지역조합아파트이다. 시공은 1군 건설사인 (주)한라가 맡는다. 지난해 조합원 모집과 사업승인 절차를 마쳤고 이미 착공계를 제출한 상태로 사업속도가 빠른 점이 장점이다.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에 74~84㎡(전용면적 기준) 아파트 총 772세대로 조성된다. 조합원 몫을 제외한 238세대가 일반 분양물량이다. 면적별 세대수는 74㎡ 71세대, 84㎡ A 130세대, 84㎡ B 37세대 등이다.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가 들어서는 황금지구는 원형 형태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FEZ)의 중심지에 자리하고 있다.

반경 10㎞ 이내에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여수광양항만공사, 신금산업단지, 율촌1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주거단지로서 큰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근무자수는 1만5000여명에 달한다.

교통환경도 좋은 편이다. 남해고속도로와 동순천나들목(IC), 광양IC가 인접해 있어, 여수-광양-순천은 물론 주변지역으로 접근하기가 매우 좋다.

단지 인근에 구봉산과 봉화산이 있고, 남쪽으로 남해바다가 자리한 배산임수의 지형을 갖추고 있어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으로 꼽힌다. 또 황금택지지구내 중심상업지구 및 근린공원, 학교용지 등과 인접해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또 단지 인근에 광양 황금일반산업단지와 황길토지구획정리 사업지구가 있어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초등학교와 광양항 국제터미널도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 ‘구봉산 관광단지’와 ‘어린이 테마파크’ 등도 조성된다. 구봉산 관광단지는 골프장, 호텔 등이 들어서는 190만9000㎡ 규모의 종합 레저 관광단지로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어린이 테마파크는 60만8000㎡ 규모로 조성된다.

광양의 명동이라 불리는 중마동과 인접해 있다. 광양시청,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중마동 생활권에 가까워 마트에서 병원까지 모든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양시의 주거지원 혜택도 주변에 위치한 여수시나 순천시 등에 비해 파격적이다. 임신·출산은 물론 아동·청소년 및 청년·중장년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거주지원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는 전 세대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4~84㎡ 크기의 중형인데다, 남향 위주의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있다.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아파트 내부의 미세먼지 및 CO2, 유해가스, 온도, 습도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첨단 센서를 설치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입주민에게 제공하고, 공기정화시스템이 유상으로 제공된다. 창문을 열지 않고서도 아파트 각방과 거실의 공기를 환기해주는 공기정화시스템도 기본형과 옵션으로 제공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

84㎡A형은 알파룸 가변벽체를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약 4.5㎡ 의 식당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6인용 식탁 설치가 가능하다. 측면 상하부 수납장과 후면 주방창고를 이용하면 넉넉한 수납도 가능하다.

단지 안에는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의 자랑인 교육·건강·힐링 관련 특화설계 공간이 마련된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따뜻한 심장을 가진 나무꾼 이야기(어린이놀이터1), 백운산 숲을 깨우는 기린(어린이놀이터2), 이른 아침 사자의 울음소리(유아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취미원예 및 작물재배 등이 가능하도록 8곳의 텃밭을 갖춘 '비타가든'과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지는 스쿨테이션도 만들어진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이다. 95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과 체력단련을 위한 '스포츠가든', 다양한 가로수와 연계된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인 '파크웨이'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며진다. 입주민의 화합과 휴식이 가능한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심어져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에코힐링가든', 가을의 정취를 맛볼 수 있는 '메이플가든' 등이 조성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공간이 배치돼 같은 면적에서도 실사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팬트리룸을 꾸몄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단지 내 지상공간의 안전성과 쾌적함을 높였고, 도로변으로 단지 내 완충녹지를 조성해 단지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사생활 노출도 최소화했다.

견본주택은 전남 광양시 제철로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4년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