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나주본원에서 개최된 '추석맞이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현장.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나주본원에서 개최된 '추석맞이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현장.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13일 나주본원에서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고,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추석맞이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ISA는 매년 지역농가와의 상생을 목표로 나주시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에 힘쓰고 있다.

KISA는 "이번 직거래 행사는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직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주문 예약을 병행해 대면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판매품목은 나주배, 샤인머스캣, 캠밸포도, 나주배한과세트 등 제철에 생산되는 나주시 대표 우수 농·특산물로, 특히 추석명절을 맞아 나주배와 샤인머스캣 세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고강도 거리두기 등으로 위축된 추석 명절 분위기에도 지역 농·특산물 소비에 동참해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판로 확장을 통해 지역 농가를 돕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상생과 협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