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제트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싸이월드와 메가박스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한다.

싸이월드제트는 13일 메가박스중앙과 `서비스 협업 및 제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싸이월드와 메가박스는 온·오프라인에서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공간에 메가박스가 독점적으로 입점하고, 싸이월드 회원들은 싸이월드 내에서 메가박스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 회원들의 라이프사이클 소통을 위해 메가박스의 포인트와 싸이월드의 도토리를 호환시킬 계획이다. 

예컨대 싸이월드의 화폐인 도토리로 메가박스의 영화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메가박스의 포인트로 도토리를 구매할 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싸이월드의 업그레이드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일촌끼리 메가박스 관람권을 선물하고, 메가박스 관람 후 티켓의 `QR인증`을 하면 싸이월드 미니룸에 관람한 영화 아이템이 들어오는 등 싸이월드와 메가박스 사이의 다양한 콜라보를 선보일 계획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싸이월드와 메가박스는 곧 오픈될 싸이월드 클래식 버젼에서는 물론 향후 오픈될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며 "싸이월드와 메가박스의 협업으로 싸이월드 회원들이 SNS 상에서, 메타버스 상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오랜 시간 고민해 왔고 싸이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향후 오픈될 메타버스 공간에서 메가박스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싸이월드 오픈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싸이월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이 가득한 메가박스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지난달 ‘아이디찾고 사진보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부활을 예고한 상태다.

다만, 정식 서비스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