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ET 중국 창저우 공장 [사진=SKIET]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가 환경보호를 위한 국제 캠페인 'RE100' 가입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RE100은 다국적 비영리기구 '더 클라이밋 그룹'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2050년까지 기업들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풍력·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하자는 운동이다.

한국RE100위원회는 회원 가입을 신청한 기업들의 적격성 여부를 검토한 뒤 가입을 최종 승인하고 있다. SKIET는 지난해 11월 한국 위원회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했다.

SKIET는 이번 RE100 가입을 계기로 친환경 전력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부터 충청북도 증평·청주 등 국내 모든 사업장뿐만 아니라 가동을 앞두고 있는 폴란드 실롱스크주 공장에서도 100% 친환경 전력을 도입하기로 했다.

또한 중국에서는 친환경 전력을 자체 조달하기 위해 공장 지붕에 7만m2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같은 계획에 따라 SKIET는 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공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60%를 친환경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30년까지 전 세계 모든 생산거점에서 친환경 전력을 도입해, 회사가 배출하는 전체 온실가스를 70% 감축할 계획이다.

노재석 SKIET 사장은 "사업의 성장을 통해 업계 지위를 강화하고, 친환경 전환에서도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우삼 한국RE100위원회 위원장은 "SKIET의 RE100 가입을 축하한다"라며 "SKIET가 SK이노베이션에서 분사된 지 2년 만에 RE100에 가입함으로써 SK그룹이 글로벌 시장과 업계에 기후리더십을 보여줬다"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