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쓱닷컴’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장 감독, 하루짜리 상무로 웃음 선사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영화감독 장항준이 커머스 콘텐츠 전문 기업 ‘쏘울라이브’, ‘SSG닷컴(쓱닷컴)’과 유튜브 콘텐츠 ‘하루살이 짱상무’를 제작 론칭한다.

17일 쏘울라이브에 따르면 오는 20일 ‘쓱닷컴’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는 ‘하루살이 짱상무’는 장 감독이 하루 동안 의뢰 기업에서 하루만 근무하는 상무로 파견돼 일하는 콘텐츠다.

장 감독 특유의 개그 감각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내며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1회차에서 공개될 의뢰 기업은 ‘시디즈’다. 장항준 감독은 시디즈 직원들과 게임을 즐기며 ‘꼰대’스럽지만 유쾌한 상무 역할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연출한다.

단순 커머스 콘텐츠를 넘어 한편의 예능을 보는 듯한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어 냈다는 후문이다. 또 쏘울라이브 소속 유튜버 ‘가전주부’도 전문가로 깜짝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쏘울라이브 관계자는 “20일 론칭 후 공개될 이번 콘텐츠는 회사 설립 4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현재 독자적인 콘텐츠 IP들과 결합한 커머스 사업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는 그 첫번째 프로젝트다. 향후 이와 비슷한 커머스IP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과 유튜버 가전주부 등이 공동 참여한 커머스 콘텐츠 전문 기업 쏘울라이브는 탄탄한 인플루언서들을 기반으로 다방면의 인재 채용은 물론 공격적인 마케팅을 도모하고 있다.

쏘울라이브는 뷰티유튜버 꽁지, 뮤지컬 배우 최수진, 모델 박소윤, 쇼호스트 이미진, 이주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럽 영입을 이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쏘울라이브는 콘텐츠형 커머스 외에 일반 라이브 커머스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쇼호스트들과 협업도 지속하고 있다. 또 10월 CJ온스타일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대전에 참여해 라이브 이벤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쏘울라이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하루살이 짱상무’ 예고편은 17일 쓱닷컴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