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KB스타터스’ 2021년 하반기 정시 모집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의 매력도/차별성, 기술역량, 협업/성장/글로벌진출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1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에서 2015년부터 선발하여 육성해온 혁신 스타트업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선발 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에 ‘KB스타터스’로 새롭게 선정된 16개 스타트업은 빅테이터, 클라우드, 금융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업"이라며 "특히,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KB금융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ESG분야의 스타트업도 ‘KB스타터스’에 합류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선정된 ‘KB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 지원 등 성장 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한 속도감 있는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고 향후, 서울(강남, 관악)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KB금융 디지털플랫폼총괄(CDPO) 한동환 부사장은 "KB금융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시키는 스타트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 발굴, 투자 및 업무제휴까지 동반성장 가능한 파트너를 찾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현재 KB금융은 총 156개사의 ‘KB스터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업무제휴 건수 207건, 누적 투자액은 665억원에 달한다. 올해는 700억원까지 투자액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KB스타터스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이노베이션허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