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12기’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1회에 걸쳐 1100백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은 원스톱 취업교육을 바탕으로 취업 성공의 이정표를 제시해 특성화고 학생 및 선생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제12기 참가자는 온라인 취업 캠프를 통해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직무역량분석, 입사지원서 컨설팅, 화상면접, AI면접전략 등 취업 필수 과정을 교육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도 참가자는 내년 2월 말까지 약 6개월 동안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일대일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통해 정기적인 진로 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창립 13주년 기념사에서 밝힌 ‘ESG경영을 통한 포용적 금융 역할 강화’의 의지가 반영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준비생이 취업 성공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기여하고자 오는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20차)’를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