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바로 앞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및 연구소 이전
트리플스트리트 위치한 7공구, 연계 상권 형성 눈길

더샵 송도엘테라스 광역조감도
더샵 송도엘테라스 광역조감도.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인천 송도국제도시 7공구 일대에 다수의 바이오 기업이 입주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2025년 이전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바로 앞에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들어선다.

‘더샵 송도엘테라스’ 인근에는 이미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이 위치한다. 여기에 최근 송도가 K-바이오랩허브의 최종 후보지로 선정되면서 2025년부터 운영 예정이다.

7공구와 인접 지역에 바이오 관련 각종 기업과 기관들이 조성되면서 대표적인 상업시설로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주목받고 있다.

‘더샵 송도엘테라스’의 상업시설은 트리플스트리트와 연계한 365일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7공구 일대는 바이오 기업은 물론 송도세브란스병원도 2026년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연세사이언스파크도 조성돼 연구인력만 1000명 이상이 근무할 예정이다.

이외에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예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예정), 인천글로벌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등 대학가를 형성해 대학생 및 교직원 수요도 기대된다.

11공구와 가까운 상업시설로도 주목 받는다. 11공구에는 첨단산업 클러스터와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될 계획으로, 직장인 수요 및 주거수요가 손쉽게 ‘더샵 송도엘테라스’로 접근할 수 있다.

‘더샵 송도엘테라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원에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의 81실 규모이며, 함께 조성되는 오피스텔은 전용 84㎡,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인천지하철1호선 테크노파크역 역세권 입지다.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송도에 GTX-B노선과 주안송도트램노선 등의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수혜가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에 마련되며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