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청약통장 상관 없이 만19세 이상 누구나 잔여세대 동 호수 계약 가능
타 주택 청약시 재당첨 제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광역 투자수요 주목

힐스테이트 동인 투시도.
힐스테이트 동인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시 신흥 주거벨트로 떠오른 태평로 핵심 입지 중구 일원에 ‘힐스테이트 동인’을 공급한다.

단지는 대단지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대구시청 부지에 65층 규모의 복합시설 개발 계획이 발표돼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계약은 거주지역에 상관 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잔여세대 동∙호수를 선택해 계약할 수 있다. 분양권은 타 주택 청약시 재당첨 제한과 무관하고 무주택으로 간주된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중도금(50%)에 대한 이자 후불제 혜택을 제공해 계약금 10%만 납부하면 중도금 대출 승계 조건으로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시설 1009세대(아파트 941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와 연면적 약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대구지하철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 대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대구 최고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 등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인근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롯데시네마, CGV 등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