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하이츠마레 조감도.
중앙하이츠마레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경기도 시화MTV, 비즈니스의 중심이자 시흥, 안산, 화성을 품는 비즈니스 삼각지대 중심에 오피스텔 ‘중앙하이츠 마레’가 들어선다.

인근 개발호재와 광역 교통망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모두 누릴 수 있어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프리미엄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19일 관계자에 따르면 ‘중앙하이츠 마레’는 사업지가 안산시에 속하지만 지리적으로 시흥시, 화성시, 인천광역시에 연접해 있어 이들 지역과 1일 생활권역이다.

단지 인근에는 국내 첨단산업 중심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신세계 화성국제테마파크,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신안산선도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는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된다.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지난해 10월 1차 종합계획을 마무리 지으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근에는 카카오 데이터센터와 ‘캠퍼스 혁신파크’ 등이 설립돼 인재 유입도 기대되고 있다.

또 지난해 10월 개장한 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스마트허브 등의 인프라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시화MTV는 해양레저관광산업 및 4차 산업 위주의 서해안권 대표 해양레저·첨단산업 벨트를 형성하며 선도기지로서 역할을 해낼 전망이다.

‘중앙하이츠 마레’ 인근에 위치한 반월·시화 산업단지(산단)는 국내 단 2곳뿐인 스마트 선도 산단으로 선정됐다.

정부는 반월·시화 산단을 입주 기업 간 데이터 연결 및 공유를 통해 제조업의 혁신을 실현하는 스마트 산단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다음카카오가 총 4000억원을 투자해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내에 데이터센터를 조성하기로 결정해 안산 일대가 제2의 판교로 주목받는 것은 물론 안산이 수도권 최초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 많은 기업들의 이전이 예상된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다양한 교통호재도 누릴 수 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이 오는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화나래IC(예정)를 통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를 타면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시화JC(예정)로는 평택~시흥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으로, 한양대역에서 여의도역까지 약 25분이 소요되는 등 서울 도심 접근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한양대역(안산)~오이도역(시흥) 스마트허브를 잇는 트램도 2025년 개통이 계획돼 있다. 트램이 개통하면 4호선, 서해선, 신안산선 3개 노선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다.

수인선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하는 인천발 KTX가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갔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도보 이용 편의시설은 물론 차량을 이용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쇼핑시설, 교육시설, 공원 등이 풍부하다.

동우개발이 선보이는 ‘중앙하이츠 마레’는 안산시 단원구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16층, 1개동 672실 규모로 조성된다. 실내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신세계 화성국제테마파크도 가깝다.

내외부 설계도 탁월하다. 옥상에 400m 조깅트랙을 설치했다. 서해바다와 신세계 화성 국제테마파크를 조망할 수 있는 옥상 휴게공간도 설치할 예정이다.

지상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주차시설을 갖췄으며 1층 근린생활시설 40대 주차 가능한 공간을 포함해 총 119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또 각 실마다 공간과 수납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로 조성됐다. 빌트인 세탁기, 냉장고, 빌트인 플리즈마 제균 관리기는 물론 전기국탑, 음식물 탈수기 등 편리성과 실용성을 높이기 위한 시설도 갖췄다.

‘중앙하이츠 마레’는 기준시가 1억원 미만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돼 취득세 중과에서 배제되고, 무주택자인 경우 오피스텔을 구입하더라도 청약자격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전매제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장점을 지닌다. 또 대출 규제에서 자유로운 DSR 미적용 오피스텔이다.

홍보관과 관련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