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 이환주, KB저축은행 허상철
KB증권·KB자산운용·KB캐피탈·KB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재추천

왼쪽 상단부터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 후보, 이환주 KB생명보험 대표 후보, 허상철 KB저축은행 대표 후보, 박정림 KB증권 대표, 김성현 KB증권 대표,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김종필 KB인베스트먼트 대표, 황수남 KB캐피탈 대표. [사진=KB금융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KB금융지주는 16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열고, KB증권 등 7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KB국민카드 대표에 이창권 현 KB금융지주 CSO/CGSO, KB생명보험 대표에 이환주 현 KB금융지주 CFO, KB저축은행 대표에 허상철 현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대표가 각각 추천됐다.

신임 대표이사들의 임기는 2년이다.

또한 KB증권 박정림·김성현 대표와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 KB캐피탈 황수남 대표, KB인베스트먼트 김종필 대표이사는 각각 재추천됐다.

재추천된 대표들의 임기는 1년이다.

아울러 현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는 4년간의 업무 실적을 인정 받아 12월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 예정이다.

추천된 후보는 12월 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최종 심사 및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대추위는 "Big Blur 현상의 심화 속에서 리딩금융그룹으로의 확고한 위상 구축을 위해 시장 지위를 Level-up 할 수 있는 역동적인 차세대 리더 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