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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 2022-01-27 17:38 (목)
미래에셋생명, 모든 업무 화상상담 가능해져
미래에셋생명, 모든 업무 화상상담 가능해져
  • 최유나 기자
  • 승인 2022.01.14 10: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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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 상담부스(사진)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자사 강남과 대전 고객프라자에 화상 부스를 설치한 것에 이어 1월 ‘모바일 화상창구’도 연이어 오픈한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은 누구나 화상 창구에서 계약 관리와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 상담부스(사진)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강남과 대전 고객프라자에 화상 부스를 설치한데 이어 1월에 '모바일 화상창구'를 연이어 오픈한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은 화상 창구에서 계약 관리,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들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휴대전화를 통해 모바일 화상 창구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든 직원과 상담할 수 있다.

확인서나 증명서 등 필수 서류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는다.

단순한 화상상담이 아닌 전자서식 시스템을 접목해 창구에 내방한 것과 똑같은 수준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했다.

이렇게 모든 업무를 화상상담으로 제공하는 것은 보험사에서는 미래에셋생명이 최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고객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하고 간편한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화상상담 시스템을 오픈한다”라며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한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화된 모바일 고객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