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식 '올리브오일'부터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 TEA'까지

로렌조 올리브오일&말레티레냐니 파밀리아 발사믹 세트 [롯데백화점]
로렌조 올리브오일&말레티레냐니 파밀리아 발사믹 세트 [롯데백화점]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프리미엄 그로서리'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힙한 선물로 떠올랐다.

그로서리(Grocery)의 사전적 의미는 식료품을 파는 소매상점으로, 과거에는 단순히 식료품은 사는 공간이었다면 지금은 소비자의 취향과 문화를 누리는 체험형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특히 서교동, 성수동 등에 있는 이색적인 그로서리샵은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가 되었고,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그로서리샵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다.

올리브오일, 발사믹 소스 등 가격이 좀 더 나가더라도 프리미엄 식자재에 대한 값을 지불해 건강을 챙기겠다는 젊은 사람들의 욕구가 프리미엄 그로서리 시장에 관한 관심을 끌어 올렸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식자재 매출은 20년, 21년 연평균 35% 이상 신장했으며, 올해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중 MZ세대들의 매출은 더욱 큰 폭으로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설 선물세트에서 프리미엄 그로서리 세트 품목을 지난해 대비 50% 늘렸다.

특히 ‘로렌조 올리브 오일&말레티레냐니 파밀리아 발사믹 50년산 세트’ 32만원, ‘산줄리아노 비나그룸 그로서리 세트’ 12만원, ‘사바티노 트러플 오일&솔트 세트’ 5만 3천원 등 건강상 이점이 알려진 다양한 올리브 오일 세트가 구성돼 있다.

뿐만아니라 싱가폴 프리미엄 티 브랜드인 TWG TEA선물 세트 또한 이번 설 세트 특선집에 담았다.

권순철 롯데백화점 그로서리 치프바이어는 “최근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그로서리 선물세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MZ세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WG 그랜드 티 테이스터 컬렉션 [롯데백화점]
TWG 그랜드 티 테이스터 컬렉션 [롯데백화점]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