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오는 2월 1일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게임업계가 풍성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설 연휴를 맞아 자사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오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굴리고 대박나세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최고급 성수', '240레벨 장비 상자' 등 다섯 가지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설맞이 5일간의 럭키박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오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와 '리니지2 레볼루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온라인 댄스 게임 '클럽 엠스타' 등에서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 맏형격인 엔씨소프트도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서 2월 9일까지 새해 맞이 덕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공지문에서 선호하는 국가별 새해 인사에 투표하면 CM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또 2월 2일까지 현실 또는 게임에서 숫자 2022를 촬영하거나 캡처해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동영상' 게시판에 올려도 CM 코인을 제공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뉴스테이트'에 설 연휴 분위기를 더했다.

이날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4일 이상 접속 시 BP 랜덤박스 3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P 랜덤박스에서 얻은 BP는 BP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익스트림 BR 모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웹젠 제공]

웹젠도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PC 온라인 게임 8조에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모바일 부문에서는 MMORPG '뮤 아크엔젤2'가 오는 28일부터 공식 커뮤니티에서 3종의 설날 이벤트를 시작한다. 

'뮤 아크엔젤'도 설을 기념해 2월 4일까지 게임 내 특정한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2배 지급하고, '목표 달성' 이벤트에 참여해 특정 아이템을 일정 개수 모으면 다양한 보상을 준다. 

'뮤오리진2'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설 맞이 출석 체크 웹 이벤트를, '뮤오리진'은 2월 2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퀴즈 및 투표 이벤트, 새해 인사 주고받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PC게임에서는 MMORPG '뮤 온라인'이 2월 10일까지 '복순이와 함께하는 설날’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R2',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에서도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선데이토즈 제공]
[선데이토즈 제공]

선데이토즈도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3',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4'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눈에 띄는 이벤트를 마련한 것은 '애니팡4'다.

'애니팡4'는 명절 대표 놀이인 윷놀이를 소재로 한 '윷놀이 한판!' 이벤트를 준비했다.

접속, 퍼즐 플레이 등으로 모은 윷을 던진 결과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고 아이템을 받는 '윷놀이 한판!'은 그룹 내 10명이 경쟁하는 방식으로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애니팡3'에서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설맞이 한정판 캐릭터 '설빔 루시'를 제공하며, '애니팡 사천성'에서는 새로운 콘텐츠인 '애니의 절구떡 만들기'를 한정된 기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