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하응백 문화에디터】 영남권 대표 낚시박람회로 발전을 하고 있는 ‘[D-FISH 2022] 대구낚시엑스포‘가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엑스코)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사)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체육회, 대구광역시 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NO! 낚금!’을 주제로 진행된다.

과거 낚시인들은 저수지 및 낚시터 주변에 무단 쓰레기투기, 장박꾼 등의 문제로 환경오염을 유발시킨다는 지적을 받아왔지만, 현재 자발적인 쓰레기치우기, 환경정화활동, 치어방류사업 등을 이행하면서 환경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됐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개선에도 불구하고 낚시금지구역 확대 등 낚시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제약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조구업계의 위기감이 높아짐에 따라 사무국에서는 낚시산업계의 위기의식 고취 및 낚시인들의 올바른 낚시문화 정립을 위한 ‘No! 낚금!’ 아젠다 포럼과 캠페인을 준비했다.

낚시는 보통 연령대가 높고, 장비 구성이 어려워 진입자체가 어려운 레저활동으로 인식을 하는데, 사무국에서는 낚시에 관심이 있는 입문자(낚린이)와 초보자들을 위해 ‘힐링낚시’(민물, 대물낚시), ‘다이나믹낚시’(바다, 루어낚시)로 전시회를 구성하여, 낚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한다.

8월 26일 대구낚시엑스포의 성대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낚시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낚시인의 밤’ 만찬회와, 조구업계 신규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위한 ‘SPOLE-BIZ 유통상담회’가 준비되어 있어, 영남권 판로개척과 지역 낚시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구낚시엑스포 사무국에서는 행사기간 찾아올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강철맨 팬사인회, 무료체력테스트 서비스, SNS 및 현장 경품이벤트 등 많은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동시개최되는 SPOLE 캠핑페어도 관심의 대상이다.

젊은 MZ세대의 큰 관심인 캠핑은 감성, 차박, 밀리터리, 기능성, 가성비로 매년 양질의 성장을 하였고, 이번 행사에서 캠퍼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대구낚시엑스포 주최사 ㈜더페어스 김민성 차장은 "2022년 대구낚시엑스포는 (사)한국낚시협회의 공식 주최행사이자, 정부 및 지자체 우수전시회로 동시선정이 된 첫 해"라며 "오랜기간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낚시박람회로서 발전을 거듭해온 대구낚시엑스포가 진정한 조구업계와 낚시인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박람회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