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ESG 캠페인 '현대:Re' 진행..."장애인 일자리 마련 기여"

장애인 고용 매장 '굿윌스토어'와 협업...후원금 300만원 기부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인형, 도서 등 1721점 전달

2023-12-21     김민우 기자
21일 이용운 현대엘리베이터 CSO(사진 왼쪽)가 한상욱 굿윌스토어 본부장(사진 오른쪽)에게 임직원 기부물품 1천721점과 과 ‘장애인 일터 건립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굿윌스토어'와 손잡고 장애인 일터건립에 발벗고 나섰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그룹 빌딩에서 '굿윌스토어'와 진행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현대:Re' 기증식을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증식에는 현대엘리베이터 이용운 CSO(최고보안책임자), 안병욱 경영관리담당, 굿윌스토어 한상욱 본부장, 박정열 원장이 참석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2개월여에 걸쳐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스포츠용품 등 총 1721점과 '장애인 일터 건립 후원금' 300만원을 장애인 고용 매장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재판매 가능한 물품을 통해 자원 순환을 독려하고 이 과정에서 장애인 일자리를 마련해 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향후 '현대:RE'캠페인을 연례화하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생물 다양성 보전 등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용운 현대엘리베이터 CSO는 “단순한 물질적 기부가 아니라 임직원 모두의 마음을 모아 장애인 일자리 마련에 작은 도움을 드려 더욱 뜻 깊은 캠페인이었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