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컴퍼니 전환 가속화"...SK텔레콤, 사내 포털 'AI 원' 오픈
회사 내 AI 모델 단일 통합 제공...편의성 증대 내부 사용 사례 확보 후 계열사에도 확대 예정
2024-05-09 김민우 기자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SK텔레콤이 사내 포털에 다양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SK텔레콤은 사내 구성원 대상의 포털에 인텔리전스 플랫폼 'AI one'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한다. AI one은 이를 기반으로 회사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이에 따라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 구성원은 AI One에서 자사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AI one을 통해 인텔리전스 플랫폼 적용 서비스를 확대해 자사의 AIX(인공지능 전환) 전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SK 계열사 및 글로벌 텔코들과도 지속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민영 SK텔레콤 AI 플랫폼담당은 “이번 AI One 론칭을 계기로 AI 기술을 사내에 더욱 빠르게 적용하고, ICT Family 와 글로벌 텔코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것”이라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