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챌린지 2024' 개최..."유망 스타트업 발굴"

메탈소싱, New to LG 2개 분야 신설...소재, 공정 등 총 8개 분야 배터리 스타트업이라면 어디든 지원 가능...오는 30일까지 접수

2024-06-03     김민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배터리 챌린지 2024'을 개최한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래 배터리 기술을 이끌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배터리 챌린지 2024'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은 국가 제한 없이 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배터리 소재, 품질관리 등 총 8개 분야로 오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에는 메탈소싱, New to LG 분야가 새롭게 신설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급변하는 세계 환경에 따른 배터리 원재료 확보의 중요성과 배터리 외 에너지 관련 신사업 등 미래 사업 창출에 초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1차 접수 마감 후에는 종합적인 심사와 화상 인터뷰를 거쳐 최종 업체를 선발한다.

선정된 업체에는 상금 최대 3만달러(약 4000만원)가 제공되며 LG에너지솔루션과 기술 협력과 투자 검토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배터리 산업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차세대 미래 먹거리 발굴에 적극 나서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영 LG에너지솔루션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는 “배터리 유망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서 미래기술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압도적인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