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는 ‘진화 중’...대형 미디어아트‧건축스쿨 등 공개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콘텐츠 더욱 확장 할 것

2024-08-02     권일구 기자
래미안 그린집(RAEMIAN GREEN.ZIP) 전시 모습(내부)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두 번 째 시즌 전시와 함께 진화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래미안갤러리는 올해 ‘My RAEMIAN Experience’를 콘셉트로 시즌전시를 운영 중이며, 최근 ‘래미안 그린집(RAEMIAN GREEN.ZIP)’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전시와 함께 업사이클링 굿즈와 대형 미디어아트∙건축스쿨 등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반영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도 동시에 공개한다.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공간을 구현한 ‘래미안 그린집’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소통을 독려하는 체험형 전시다.

래미안이 그리는 녹색(GREEN) 세상 주제의 전시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1층에 위치한 그린 빌리지 옆에서는 본인이 추구하는 환경 실천 메시지로 포토존을 직접 꾸밀 수도 있다.

모든 전시 요소는 환경에 대해 고객의 직접적인 실천과 소통을 추구한다. 신규 굿즈를 통해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주거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건설 현장 폐자재인 갱폼(대형 거푸집) 안전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3종, 안전∙친환경∙뷰티∙헬스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키트 4종의 래미안갤러리 굿즈 등을 개발했다.

시즌 전시 외에도 상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중앙 전시홀에서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표현한 미디어아트 ‘EXPANSION’을 상영한다.

‘EXPANSION’은 래미안에서 삶의 경험 확장, 공간의 확장, 고객과 소통의 확장을 표현하는 영상으로 대형 LED 월을 설치해 고객이 몰입하면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원베일리∙첼리투스∙부르즈칼리파 등 삼성물산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고객들이 직접 컬러링해보고 영상에 구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마이 래미안 시티'도 운영 중이다.

연간 학기제로 운영 중인 래미안 건축스쿨의 여름학기 또한 진행한다.

래미안 건축스쿨은 청소년들을 위한 무료 건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에는 나만의 태양광 주택을 직접 만들며 친환경 주거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주말에는 필통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나눔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유혜인 래미안갤러리 소장은 “래미안갤러리의 올해 목표는 My Raemian Experience,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이라며 “브랜드 체험관으로서 방문 고객이 래미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체험, 강의와 같은 콘텐츠들을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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