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삼성' 전략 통했다"...삼성전자, AI TV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28.8%...프리미엄 시장에서 초격차 유지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점유율 29.6%...19년 연속 1위 달성 '코앞'
2024-08-19 김민우 기자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상반기 삼성TV가 달성한 이 같은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대형 TV, Neo QLED(퀀텀닷 디스플레이),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약 33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선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다.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1500달러(약 200만원)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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