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핫플된 넥슨 '카페 메이플스토리'...방문객 러시

지난 7월 23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오픈 오픈 한 달만에 2만2000명 방문...예약 1분만 매진

2024-08-30     김민우 기자
넥슨은 앞서 지난달 23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를 오픈했다. 사진은 '카페 메이플스토리' 식음료. [넥슨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넥슨의 대표 IP(지적재산) '메이플스토리'로 꾸민 '카페 메이플스토리'가 오픈 한 달만에 방문객 2만2000명을 달성하며 제주도 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넥슨은 게임 이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넥슨은 앞서 지난달 23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를 오픈했다.

사전 방문 예약이 1분만에 매진되며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감성을 재해석한 독창적인 공간과 더불어 특별한 굿즈와 식음료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카페, 굿즈스토어, 테라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 이색적인 공간으로 '메이플스토리’ 요소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진은 ''카페 메이플스토리' 입구. [넥슨 제공=뉴스퀘스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카페 메이플스토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굿즈를 구매하고 싶어 다녀왔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가득한 카페 내부와 굿즈를 구경하면서 디저트도 즐길 수 있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등 다양한 방문객들이 남긴 긍정적인 방문 후기가 쏟아지고 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카페, 굿즈스토어, 테라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 이색적인 공간으로 '메이플스토리’ 요소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핑크빈 출몰지역’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포털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긴 입구 게이트와 포탈을 타고 다니는 핑크빈의 모습을 표현한 조형물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메이플스토리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녹여낸 다채로운 식음료 메뉴와 제주 감성을 담은 제주 에디션 굿즈가 방문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카페 메이플스토리' 굿즈. [넥슨 제공=뉴스퀘스트]

방문객들은 대형 핑크빈 조형물이 배치된 굿즈스토어와 모노톤의 ‘메이플스토리’ 오브제로 꾸며진 핑크 톤의 메인 테라스 등에서 사진촬영을 하며 추억을 남겼다.

메이플스토리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녹여낸 다채로운 식음료 메뉴와 제주 감성을 담은 제주 에디션 굿즈가 방문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찾아주신 방문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설 카페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새로운 굿즈와 식음료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