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 코란도 후원...지역사회 CSR일환

장학금 전달 시작으로 안성천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 전개

2024-09-30     권일구 기자
KGM이 지역사회 CSR 활동의 일환으로 평택 관내 대표 행사인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에 참여하며 코란도를 후원했다. 사진은 KGM 박장호 대표이사가 한마음대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KG모빌리티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지역사회 CSR(기업의사회적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평택 관내 대표 행사인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8~2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평택시 서정동 관광특구로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KGM 박장호 대표이사와 홍기원 국회의원(평택시 갑), 정장선 평택시장 등이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로 마련된 후원금은 연말 평택 관내 학교에 장학금으로 지원되거나 불우이웃돕기에 사용 된다.

KGM은 행사에 참여하며 코란도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한편 별도의 홍보 부스를 마련해 액티언을 전시하고 시민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KGM은 지난 2012년부터 노경(노동조합과 경영진)이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평택시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을 위한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참여해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4월 한마음 장학회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사내 봉사단인 ‘네바퀴동행’의 안성천 환경정화 활동과 관내 초등학생 초청 평택공장 견학, 신입사원의 소외계층 지원 봉사 등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