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입주민이 참여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정원관리 이론 및 실습 체험
사계절의 테마 담은 연속적 교육 진행···3월부터 시작해 11월 마무리 예정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 커뮤니티 시설인 프라이빗시네마와 드라마틱써클을 비롯한 4곳의 테마정원에서 아아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가드닝 교육은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이뤄졌다.
가드닝 교육은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처음 시작해 이번이 다섯 번째 시간으로 이날 주제는 가을을 담은 ‘실루엣’이었다.
단지 야외 메인 광장인 원더풀 메도우와 드라마틱써클, 어반가든, 부티크가든을 포함한 총 4곳에서 입주민들은 건강한 식물 키우기, 가을 식물과 그라스 식재, 유성 번식법 등 가을 식물에 대한 실습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조화롭게 군집을 이뤄 가을 경관의 실루엣을 연출하는 억새, 핑크뮬리와 같은 그라스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을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전문적인 가드닝 내용임에도 정원이나 식물에 관심이 있는 입주민들이 배움에 대한 의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호응이 매우 좋았고,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 이후에도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발한 커뮤니티 문화가 조성되어 이웃들과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지난 3월과 4월 봄의 ‘약동하는 힘’을 주제로 봄 식물 식재뿐 아니라 토양과 비료의 이해를 다뤘다.
또 6월과 8월에는 여름 계절의 ‘색과 형태의 대비’를 주제로 잡초와 병충해 관리, 자연주의 정원을 교육 주제로 교육했다.
이번 가을 교육 이후 다가오는 11월은 겨울나기 작물인 구근 작물에 대한 식재와 겨울철 식목 관리를 다룰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