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ESG 종합평가 4년 연속 'A등급' 획득...협력사·지역사회와 상생경영 노고 '인정'

사회 부문 A+, 환경 및 지배구조 부문 A등급 얻어 100개사 내외 협력사들과 간담회 열며 소통 앞장

2024-10-28     김민우 기자
한화시스템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한화시스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한화시스템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한화시스템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KCGS는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환경, 사회, 지배구조 3가지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021년부터 4년째 통합 A등급을 받아왔다.

특히, 사회 부문에서 협력사의 ESG 관리 강화 및 지역사회 중장기 지원 목표 설정 등 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책임을 다한 점이 반영돼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및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기후변화 전략 적극 수립 및 이사회 규정 개정을 통한 경영진 책임성 강화 등 경영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와 같은 A등급을 유지했다.

한화시스템은 100개사 내외 협력사들과 매년 두 차례 '상생협력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소통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는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개최해 ESG 활동이 우수한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포상금을 지원하는 등 국내 상위 방산기업으로서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명절 및 주요 국경일에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및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음식 나눔, 자택 수리, 보훈성금 지급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KCGS ESG 평가 결과는 회사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해 환경 및 사회, 주주가치에 기여하는 투명한 경영 문화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