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스포티지’, ‘오징어 게임 시즌2’와 맞손...글로벌 캠페인 진행

15~24일까지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서 콜라보레이션 팝업 운영

2024-11-11     권일구 기자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포스터 [기아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손을 맞잡았다.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를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또 각종 게임을 통해 차량의 첨단 기능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먼저,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의 'Open Road SUV(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선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을 담았다. 이를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핑크가드의 강렬한 비주얼이 조화를 이루며 긴장감을 더한다.

기아는 이달 중 더 뉴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15~24일까지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 ▲깐부 방 ▲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차량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ㆍ다이나믹 웰컴 라이트ㆍ기아 디지털 키 2 등 혁신적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접이식 텀블러와 더 뉴 스포티지 형상의 차량용 종이 방향제 등 콜라보레이션 리워드가 제공된다.

오징어 게임 콘셉트의 ‘깐부방’에서는 더 뉴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도 마련된다.

기아는 팝업 쇼룸 방문객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인 'LUCKY 456'도 마련했다.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숫자 '456'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로, 현장 응모한 방문객들 중 총 456명을 선정해 애플워치ㆍ커피쿠폰ㆍ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기아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과 현장 대기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Open Road SUV’의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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