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청약 정보·A/S 등 담은 입주민 전용 플랫폼 ‘마이 힐스‧디에이치’ 론칭

총 38가지 주거 서비스 앱 하나로 관리...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 이달 준공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 · 내년 입주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 첫 적용

2024-12-12     권일구 기자
마이힐스 및 마이디에이치 개념도 [현대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차세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마이 힐스(my HILLS)’와 ‘마이 디에이치(my THE H)’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나날이 진화하는 스마트홈 기술과 다양화되는 주거 서비스를 고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UX가 강화된 입주민 전용 토털 서비스 플랫폼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입주 전 분양이나 청약 정보부터 입주 후 사후서비스(AS), 홈 사물인터넷(IoT), 커뮤니티 사용 등 고객 여정에 따른 현대건설만의 특화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이달 말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마이 힐스’는 이달 준공을 마치고 내달 2일 입주를 앞두고 있는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부터, ‘마이 디에이치’는 내년 8월에 입주 예정인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부터 적용된다.

이들 앱에는 ▲입주 예정자를 위해 계약 및 입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HILLSTATE/THE H ▲세대 내 스마트홈 서비스가 망라된 우리집 ▲커뮤니티 서비스와 주민 소통을 고려한 단지생활 ▲개인별 사용 이력 조회와 민원 및 A/S 접수를 일원화한 마이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단지 특성에 따라 최대 38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앱 론칭은 기존 하드웨어 중심의 사업영역을 소프트웨어로 확장하고,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12월 론칭 이후 2차 기능을 추가 오픈하고 기입주 단지 적용도 검토해 현대건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세밀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2016년 건설사 최초로 스마트홈 시스템을 개발해 하이오티(Hi-oT)를 선보인데 이어 2018년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홈을 개발하는 등 첨단 주거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신규 앱 또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수주를 추진 중인 한남4구역에 특화기술로 제안하는 등 소프트웨어 기반의 라이프케어에 보다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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