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인텔과 AI PC 기술 협력 MOU 체결

인텔의 최첨단 칩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개발

2025-02-23     황재희 기자
21일 이호중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상품기획팀장(오른쪽)과 데이비드 펭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클라이언트 세그먼트 총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삼성디스플레이가 인공지능(AI) PC 대중화를 위해 인텔과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인텔과 차세대 IT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내 SDR(삼성디스플레이리서치)에서 21일 진행됐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인텔의 AI 칩과 삼성디스플레이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탑재한 PC, 노트북 제품의  기술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인텔의 최첨단 프로세서 칩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해 AI 기능이 강화된 고성능 IT 기기와 프리미엄 노트북 등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양 사는 향후 AI PC 와 관련한 체험기회를 확대하는 등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 전시회의 공동 프로모션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가 다음달 31일까지 광화문 교보문고 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하는 AI 미디어 아트전 '휴먼스 위드 AI'가 대표적이다. 인텔코리아와 삼성전자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AI 미디어 아트에 최적화된 고화질 올레드와 함께 QD 올레드 제품을 지원해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소비자들의 노트북 사용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며 “차세대 AI PC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