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ESG 경영 내재화로 지속가능 기업 선정

2025년 지속가능성 평가 최상위 등급 획득

2025-03-10     황재희 기자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전경. [사진=LG디스플레이]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LG디스플레이(LGD)가 글로벌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로부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LGD는 에코바디스로부터 2025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하는 최상위 등급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LGD는 ESG 정책과 목표를 구체화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LGD가 지난해 발간한 ESG보고서를 살펴보면 핵심 목표는▲친환경 기술 혁신 ▲인간 존중 가치 최우선 ▲투명성과 건전성 확보 등 3가지다.

LGD는 각 분야별 세부 핵심 과제를 설정해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있다. 주요 제품에 대한 친환경 기술 확대 뿐 아니라 협력사 역량 강화 지원, 준법 관리 체계 고도화 등의 노력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LGD는 공급망 내 발생 가능한 ESG 리스크 예방에도 적극적이다. 

ESG 관련해 LGD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321개사를 주요 1차 협력사로 분류하고 이 중 전략적 중요도가 높은 핵심 1차 협력사 68개사를 선정해 평가하는 등 특별 관리하고 있다.

LGD 관계자는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며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