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 여신상 옆에 세탁건조기가...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광고' 인기몰이
7편의 영상 시리즈에 댓글 4만개 이상 달려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삼성전자가 스토리와 위트를 앞세운 이색 가전제품 광고로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인공지능)가전 제품을 소개하는 글로벌 이색 광고가 최근 4만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제품별로 7편의 영상 시리즈로 제작됐다. 주인공은 비스포크 AI 콤보 시리즈로 세탁건조기, 무풍에어컨, 제트 400W 무선청소기, 하이브리드 냉장고, 스마트싱스 등이다.
먼저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편에서는 미국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옆에 등장한 초대형 제품이 우중충한 구름들을 세탁·건조해 맑고 뽀송뽀송하게 달라진 풍경을 보여준다.
비스포크 AI 무풍에어컨 편에서는 건물 옥상에 설치된 초대형 에어컨이 AI칩을 탑재한 뒤 건물 안팎으로 시원한 바람을 선사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경쾌하고 청량한 배경음악도 감상 포인트다.
이어서 무선청소기인 비스포크 AI 제트 400W 편에서는 제품이 큰 바람을 일으켜 주변 사물들을 빨아들이다가 기울어진 피사의 사탑마저 수직으로 곧게 세우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영상 반응도 좋다. 해당 영상 시리즈에는 "수상하게 광고를 잘 만드는 전자회사" 등 4만여개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실 배경에 초현실적인 가상 그래픽을 입혀 제품의 특장점을 위트있게 연출했다"면서 "비스포크 AI 가전만의 편의성과 차별화된 혜택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스포크 AI 7편의 광고 영상은 삼성전자의 해외 법인별 유튜브와 소셜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