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30 청년 작가 그룹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

일러스트, 모션그래픽·릴스툰 등 영상 분야도 지원 가능

2025-06-23     황재희 기자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 포스터. [사진=KT]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 KT가 2030 청년 아티스트를 발굴·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에 참여할 새 멤버를 모집한다.

KT는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4기 모집은 기존 일러스트·인스타툰 분야를 넘어 모션그래픽, 릴스툰 등 영상 기반 콘텐츠 분야까지 확대했다.

선발 인원은 총 10명으로 국내 거주 20~30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하반기 방영 예정인 KT 스튜디오지니 드라마 삽화 작업을 비롯해 ▲브랜드 콜라보 디자인 ▲Y굿즈 제작 ▲Y 인스타툰 콘텐츠 제작 ▲Y브랜드 마케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등에 참여하게 된다.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영타깃 브랜드인 Y가 추진하는 컬처 프로젝트다.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슬로건 아래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공모 주제는 Y유니버스다. 참가자는 자신만의 캐릭터, 풍경, 사물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으로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아티스트에게는 활동 기회를 고객에게는 Y브랜드의 시각적 재미를 제공해 통신상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Y와 함께하는 다양한 컬처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Y아티스트 레이블 프로젝트에서는 홍콩 관광청 협업 Y원정대, 서울일러스트페어·ENA 드라마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이 진행됐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