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서 비스포크 AI 가전 혁신 경험 선보여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 개최

2025-06-27     황재희 기자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2025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고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삼성전자는 AI 가전 신제품 라인업을 전시하고 AI 홈 비전과 기술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세탁·건조기가 일체형으로 된 비스포크 AI 콤보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 AI 가전 라인을 공개했다.

스마트싱스 기반의 가전 연결을 통해 AI 홈 시나리오를 시연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시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이 사용자의 수면을 감지하면 에어컨은 편안한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굿슬립 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스마트 전구는 자동으로 꺼진다.

이날 참석자들은 ▲3D 맵뷰 ▲AI 맞춤 코스 ▲AI 절약 모드 등 혁신적인 AI 기능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에 이어 서남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 개최하며 비스포크 AI 가전을 알리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