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KSQI 고객접점 부문 8년 연속 업계 1위 달성

2025-07-25     김동호 기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매년 각 산업의 기업들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품질지표다.

동양생명은 이번 모니터링에서 업무지식과 경청태도, 시설·환경 관리 부분에서 만점을 획득했으며, 응대태도와 적극성, 설명 태도 등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바 있다. 또한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 응대 서비스 환경 개선과 더불어 고객접점 직원들의 전문성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도 선정되는 등 대면과 비대면 고객접점 전반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고객 중심 경영과 서비스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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