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해보험 순

데이터앤리서치, 손해보험사 포스팅 수 분석 결과 발표 삼성화재 항공기 지연 특약, 안내견 32주년 기념식 등에 시선집중

2025-09-05     김민수 기자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삼성화재가 7·8월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데이터앤리서치]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국내 손해보험사 중 삼성화재가 7·8월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 동안 손해보험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삼성화재는 총 4만7634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삼성화재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을 보면 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삼성화재가 2시간 이상 해외출발 항공기 지연·결항을 실손 보장하는 항공기 지연(2시간 이상)·결항 손해 특약을 출시했다”고 언급했다.

또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삼성화재는 경기도 용인 소재 삼성화재 안내견학교에서 개교 32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경영을 선언한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선대회장은 삼성화재 안내견학교를 설립한 바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시각장애 체험 행사 등 장애인과 안내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병행해 왔다”고 덧붙였다.

7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삼성화재는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에서 삼성서울병원과 ‘암환자의 일상회복을 위한 통합적 전략: 의료·사회적 연계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제1회 암환자 삶의질 연구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소개했다.

삼성화재에 이어 현대해상이 총 3만2001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과 ‘사이버보험 고객 대상 모의해킹 서비스 제공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언급했다.

7월 뽐뿌의 한 유저는 “현대해상은 전신마취 수술시간에 비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골든타임수술종합보험’을 출시한다”며 “기존의 진단, 입원·수술 중심의 보장에서 벗어나 전신마취 수술 시간을 세분화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신개념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DB손해보험은 총 2만498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8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DB손해보험이 DB금융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화물차 운전습관연계(UBI) 보험 개발과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그 외 ▲한화손해보험 1만2068건 ▲NH농협손해보험 9414건 ▲메리츠화재 7532건 ▲롯데손해보험 5318건 ▲MG손해보험 2601건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 동안 손해보험사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14만1551건으로 전년 대비 8775건, 6.6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