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요한·차주영 출연 CJ ‘육수커플’ 영상, 공개 3개월 만에 1억뷰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CJ제일제당은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가 공개 3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뷰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선보인 ‘육수커플’ 영상은 배우 변요한·차주영이 부부로 출연해 결혼생활 속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낸 1분짜리 시리즈로,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됐다.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내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고, 실제로 공개 직후인 6월 매출은 전월 대비 약 50% 늘었다.
콘텐츠 성공 요인으로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쌍방향 소통 전략이 꼽힌다. 25~45세 주 소비층이 일상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커플·부부 이야기를 통해 자발적인 공유와 댓글 참여, 2차 창작을 유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확산하기 위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럭셔링 커플 챌린지’도 진행했다. 영상 속 대사를 활용한 패러디 이벤트에는 수백 명이 참여해 재미와 감동을 담은 사연이 화제를 모았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2023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 약 1000만 봉(총 2억 인분)을 판매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브랜드를 500억 원 규모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미와 공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지속 소통해 1억뷰 성과를 거둔 점이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