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HL클레무브, 美 LACP 비전 어워즈 최고등급 ‘플래티넘’ 동반 수상

2025-10-22     김동호 기자
HL만도와 HL클레무브 LACP 비전 어워즈 상장. [사진=HL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HL그룹의 핵심 계열사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어워즈를 석권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양사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2024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을 나란히 수상했다. 이와 함께 세계 100대 리포트(Top 100 Reports Worldwide) 순위에서 HL클레무브가 30위, HL만도가 42위에 올랐다. HL만도는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비전 어워즈의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

HL만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asier Safer Greener>는 디자인 완성도, 핵심 메시지 명확성, 정보 전달력, 창의적 구성 등 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L클레무브는 자율주행 전문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기술 혁신’을 주제로 한 보고서 <Bring A New Era In Mobility>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명히 제시했다.

특히 HL클레무브는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어워즈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기업보고서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에이알씨(ARC) 어워즈 은상(Silver)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갤럭시(Galaxy) 어워즈 동상(Bronze)을 각각 수상하며, 비전 어워즈 플래티넘 포함 3관왕을 달성했다.

HL그룹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단순한 공시를 넘어 기업의 철학과 비전을 전달하는 핵심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