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지트, ‘스페셜 오픈’ 수익금 1억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

2025-11-10     김동호 기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의 ‘스페셜 오픈’ 이벤트 수익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이하 ‘도토리하우스’)’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페셜 오픈’은 ‘메이플 아지트’ 정식 오픈을 기념해 21인의 크리에이터가 아르바이트생이 되어 PC방 현장에서 이용자와 소통한 이벤트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모두를 위한 축제라는 ‘스페셜 오픈’ 이벤트 의의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후 티켓 및 식음료 판매금, 합동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 그리고 넥슨의 지원금을 더해 총 1억 의 기부금을 산정했으며 이를 ‘도토리하우스’에 ‘메이플스토리’ 이용자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넥슨재단, 보건복지부, 서울대학교병원의 협력으로 조성한 ‘도토리하우스’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로, 질환 및 간병의 부담을 겪는 환아와 가족들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토리하우스’ 정혜림 센터장은 “2023년 개소 후 ‘메이플스토리’와 꾸준히 긍정적인 인연을 맺어온 ‘도토리하우스’가 용사님들의 이번 기부로 더욱 많은 환아와 가족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와 ‘도토리하우스’의 인연이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메이플 아지트’의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 ‘스페셜 오픈’ 이벤트의 수익금 기부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