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 만든 따뜻한 한 해” 서울노인복지센터, 감사 송년행사 ‘좋은인연’ 개최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지난 한 해 동안 나눔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6일 CGV피카디리1958 피카디리홀에서 송년모임 ‘좋은인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올해 행사 키워드를 ‘감사·온기·장갑’으로 정하고, 따뜻한 온기를 보태준 ‘장갑 같은’ 봉사자와 후원자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2025년 센터의 주요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자원봉사자·후원자가 전하는 감사 영상이 상영된다. 이어 축사와 관장 지웅 스님의 인사말이 이어지며, 한 해 동안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시상식도 열린다. 시상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상, 조계사 주지스님상, 종로구국회의원상, 서울시의회의장상, 노인복지공헌상, 좋은인연상 등 총 19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반갑 쇼(SHOW) 콘서트’가 분위기를 이어간다. ‘꽃길인생’으로 알려진 가수 박성현이 사회를 맡고, 장예주(‘사랑에 푹 빠졌나봐’)와 정연호(‘기죽지 말라’)가 무대를 꾸미며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웅 스님은 이번 송년모임이 단순한 연말행사를 넘어, 나눔과 봉사로 어르신 복지 향상에 힘쓴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응원과 영감을 얻고, 다시 한 번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인연’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해온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 가능한 나눔 공동체를 지향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행사 관련 정보는 서울노인복지센터 홈페이지(www.seoulnoin.or.kr) 또는 전화(02-6220-8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