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제네시스가 '고급차 파죽지세'를 이어갈 주역으로 플래그십 세단 G90을 꺼내들었다.연평균 글로벌 판매 목표는 2만대. 국내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 맞먹는 수준으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등 굵직한 경쟁사를 뚫고 왕좌를 거머쥘지 주목된다.13일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수지에서 G90의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G90는 내외부가 완전히 변경된 4세대 신형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차기 플래그십 세단이다.장재훈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G90는 오늘의 제네시스가 세계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이는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이라며 "제네시스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연평균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국 시장은 물론 북미와 중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자신했다.2020년 기준 국내 초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의 규모가 약 2만여대 수준이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