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요시다 요시아키(吉田嘉明) 회장이 또 재일 한국인을 차별하는 메시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올려 논란이다.16일 DHC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는 요시다 회장이 지난달 발표한 '자포자기 추첨에 대해서'라는 제목의 글이 실렸다.이 글에서 요시다 회장은 건강보조식품 경쟁사 기업인 '산토리'와 자사를 비교하면서 "산토리의 광고에 기용된 연예인은 거의 전원이 한국계 일본인"이라며 "그래서 인터넷에서 춍토리(조선인을 비하하는 '춍'과 산토리의 합성어)라는 야유를 받고 있는 듯하다"고 썼다. 이어 "DHC는 기용한 탤런트를 비롯해 모두가 순수한 일본기업"이라며 경쟁사와 재일한국인을 깍아내렸다.요시다 회장의 혐한 발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버즈피드 재팬에 따르면 지난 2016년 2월 자사 홈페이지의 회사 소개 코너에서 요시다 회장은 재일 한국인을 '사이비 일본인'으로 표현하고 "모국으로 돌아가면 좋겠다"고 말해 '헤이트스피치'라는 비판을 받았다.당
[뉴스퀘스트=이규창 경제에디터] 일본의 경제 보복이 우리 국민의 반일 감정을 건드리면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감정적인 대응이라는 일각의 비판도 있으나 막대한 무역 역조를 고려할 때 우리의 힘을 보여줘야 한다는 주장이 더 설득력을 얻는 모양새다.특히 유니클로, DHC, 한국콜마 등은 이러저러한 이유로 집중 타깃이 되고 있다.심지어 과거 경영권 분쟁 시 오너가(家)가 한국말도 제대로 못해 충격을 줬던 롯데그룹의 제품도 이용하지 않겠다는 강경한 운동가도 있을 정도다.따라서 일본과 조금이라도 연관된 기업은 좌불안석이다.“일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다”, “국내 법인 근무자는 모두 한국인이다”, “지분관계를 모두 정리했다”, “일본 본사의 행위와 한국 법인은 전혀 관련이 없다” 등등 일본과 줄 끊어내기에 여념이 없다.하지만, 우리 국민의 마음을 되돌리기에는 역부족이다.로얄티를 지급하지 않아도 지분에 따른 배당금이 송금되기도 하고, 공장 하나 없이 판매법인만 두고 있는 경우도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일본 DHC 측의 망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국계 기업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사회공헌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부터 8년간 24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스타벅스는 올해도 독립유공자 후손 우수 대학생에 1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스타벅스는 또 지난 2015년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백범 김구 선생의 휘호 ‘광복조국(光復祖國)’과 ‘존심양성(存心養性)’을 구입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했으며, 지난 3월에는 무형문화재 김영조 낙화장의 주미대한제국공사관 헌정작품을 반영한 텀블러를 출시해 해당 텀블러의 판매 수익금 등 약 1억원을 문화재청과 국외소재문화재 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아울러, 올해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안창호 선생님의 친필 휘호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若慾改造社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일본 화장품 기업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DHC테레비’의 역사왜곡 및 혐한 발언으로 인해 우리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일본 자민당 소속 한 의원이 이 방송에 출연해 독도와 관련한 망언을 쏟아내 파문이 일고 있다.지난 12일 일본 집권 여당 자민당 소속 아오야마 시게하루 의원은 ‘DHC테레비’에 나와 “1951년부터 한국이 멋대로 독도를 자기네 것으로 해버렸다. (하지만) 일본은 되찾기 위해 싸움을 건 적이 없고 말로만 해왔다”고 주장했다.이는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일본 극우인사들의 주장을 재확인한 망언이다.그는 또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와 일제 강제징용배상 등에 대해서도 “일본은 단 한번도 싸움을 건 적이 없다”면서 “(일제강제징용배상은) 사법 독립성 전혀 느낄 수 없던 한국이 갑자기 사법 독립됐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망발을 쏟아냈다.이에 앞서 지난 10일 방송에서는 한 출연자가 우리 국민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