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청년층을 겨냥한 삼성증권(대표이사 사장 장석훈)의 유튜브 영상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삼성증권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의 구독자가 업계 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힙합 음악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엠팝)을 춰’에 맞춰 주인공 ‘킹바다’가 춤추는 영상이 3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 수 증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해당 영상은 ‘킹바다’와 투자에 킹받는(‘열받다’를 강조하는 신조어) 상황을 유쾌한 노래와 영상으로 풀어냈다.10만건 이상의 조회수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기록했다.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46분께 유튜브 조회 수 11억뷰를 넘어섰다.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BTS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이미 12억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세 번째 11억뷰를 달성했다.`다이너마이트`는 BTS의 첫 영어 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특히 `다이너마이트`는 해당 차트에 32주 동안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이라는 역사를 썼다.공개 당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조회 수 1억110만 건)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웠었다.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공개 24시간 만에 1억82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신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