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신세계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혁신을 바탕으로 한 백화점의 외형 성장과,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따른 결과다.9일 신세계는 올해 3분기 실적(연결 기준)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1조6671억원과 영업이익 1024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지난해 동기보다 매출은 37.3%, 영업이익은 307.1% 증가했다. 영업이익이 3분기 기준 1000억원 선을 뚫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깜짝 실적을 견인한 일등공신은 역시 백화점이었다.백화점 부문의 3분기 매출은 509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0%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81.1% 증가한 727억원을 기록했다.효자 역할을 한 것은 명품과 해외패션이다. 명품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32.7%, 해외패션은 29.7% 증가했다.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를 앞두고 남성과 여성패션의 매출도 각각 19.8%, 15.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신세계는 특히 오프라인 백화점에서 공간 혁신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지난 1분기에 이어 올 2분기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신세계는 12일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도 대비 37.6% 증가한 1조 395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흑자전환) 96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 2018년 기록했던 798억원이후 최대 실적이다.특히 1·2분기를 합친 상반기 영업이익(2198억원)도 사상 최대 기록이다.우선 백화점 2분기 매출은 49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2분기 역대 최대 규모인 67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3배 가까이 늘었다.이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서도 매출은 11.0% 신장하고, 영업이익은 56.5% 늘어난 것으로 위기 속 경영관리 능력이 돋보였다.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센트럴시티, 신세계까사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눈에 띈다.먼저 인터내셔날은 해외패션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추석 명절때 '센트럴시티 광고판'으로 가족, 친구들과의 추억 만드세요."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다음 달로 다가온 추석 명절에 최근 '디지털 핫플레이스'로 새 단장한 센트럴시티 내 광고판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디지털 레터' 이벤트를 한다고 8일 밝혔다.나만 보기 아까운 사진을 공유하며 가족, 친구, 지인 등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디지털 레터 이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8~15일 30자 이내의 메시지와 추억이 담긴 사진 등을 이노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으로 신청하면 된다.이노션은 접수된 사연 중에서 총 30명을 선정한 뒤 디지털화 소재 작업을 거쳐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1~16일 고속버스 승차장 게이트 상단에 설치된 13기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사연은 다른 광고와 함께 교차 편집돼 매체 운영 시간인 일 21시간(당일 새벽 5시~익일 새벽 2시) 중 정해진 편성표에 따라 화면에 나타난다.이노션 김재필 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