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비만클리닉 지방흡입 의료기관 365mc는 이화여대 경영학과 강윤철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지방흡입 맞춤 초고객만족을 위한 고객 경험 향상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어떤 서비스 요소가 고객들의 만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지 분석하고, 병원 서비스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실시됐다.365mc에 따르면 강윤철 교수 연구팀은 의료서비스의 품질을 분석하기 위해 365mc에 특화된 의료서비스 품질 요인 9개를 뽑아냈다. 연구팀이 뽑은 품질요인은 일반적 서비스 품질 척도인 서브퀄(SERVQUAL:유형성, 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에 365mc에 맞는 개별요소인 추가 고려 요인(안전성, 접근성, 가격효율성, 효과성)이 추가된 9개 영역이다. 이 9개 서비스 품질요인을 바탕으로 강윤철 교수 연구팀은 설문조사, 대인인터뷰,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M.A.I.L) 등을 활용해 고객 만족 분석에 나선다.365mc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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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웅 기자
2022.01.07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