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정규투어 중 최대 상금으로 세계 골프계 시선 집중
이민지, 패티 타와타나킷 등 톱 랭커 대거 출전 예정
종이티켓 제로화 등 ESG 활동으로 ‘친환경 골프대회’ 운영

하나금융그룹  KLPGA 정규투어 챔피언십 개최 포스터.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LPGA 정규투어 챔피언십 개최 포스터. [사진=하나금융그룹]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골프대회에서도 ESG를 접목시키며 전 세계 골퍼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27일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오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총 상금 15억원·우승상금 2억 7천만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골프클럽은 현재 하나금융그룹이 조성 중인 하나금융타운과 인접한 인천 청라에 있다.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KLPGA 정규투어 중 최대 상금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레이디스 아시안투어’(LAT) 시리즈의 국제 골프대회다.

지난 6월 열린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 골프 선수권 대회’에 이어 국내에서 개최되는 마지막 대회라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약 20개국에서 위성 생중계 되는 만큼 한국 여자골프 발전을 넘어 세계 골프 팬들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회 참가 주요 선수로는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 메이저 대회 ‘2022 US 여자오픈’ 우승자 이민지 선수, LPGA 메이저 대회 ‘2021 ANA Inspiration’ 우승과 신인왕을 거머쥔 패티 타와타나킷(태국) 등으로 톱 랭커들이 다수 출전할 전망이다.

보다 구체적인 선수 명단을 보면 올 시즌 4승 고지에 오른 박민지, 골프천재 김효주, 디펜딩 챔피언 송가은, 국내 골프 팬 인기몰이 중인 박현경, 임희정 등이 출전 대기 중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비전에 발맞춰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아시아 유망주들에게 출전 기회를 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그룹 연수원인 ‘하나글로벌캠퍼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곳에서 무료 숙식을 제공하고,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응원 메시지 카드와 함께 ‘웰컴초콜릿’과 ‘힐링플라워’를 전달함으로써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또 작년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참가 선수들이 동참한다.

참가 선수들이 획득 상금의 1%를 기부하고, 대회 기간 중 1번, 11번 홀에서 진행하는 ‘Every Birdie Hole’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성적에 따른 기부금을 적립하게 된다.

하나금융그룹의 경우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총 5000만원을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인천 서구 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아동들에게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골프 꿈나무들을 위해 ‘박세리 희망재단’에도 5천만원을 추가로 후원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렇게 마련된 총 1억원은 하나금융그룹과 선수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전개하는 활동인 만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는 특별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SG 활동의 일환으로 하나금융그룹은 ‘나눔’과 더불어 ‘친환경’ 프로그램도 기획했다.

친환경을 위해 종이 티켓 제로화를 추진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서만 티켓을 사전 판매하고 있다.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티켓 예매할 수 있다.

또 디지털 런치 모니터를 운영해 선수들이 구질, 방향 등 정확한 볼 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최첨단 분석 시스템을 갖춰나가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골프장을 찾는 갤러리를 위해 하나금융그룹 대표 캐릭터 ‘별돌이·별송이’가 환영 인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해당 캐릭터들은 대회장 곳곳에 펫말을 통해 관람 팁을 제공하며, 스탬프투어를 마련해 갤러리들이 걸으며 재미를 찾게 함과 동시에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금융타운 내에 갤러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포토 존, 플레이 존, 힐링 존 등의 테마별 다양한 이벤트 공간을 마련했다”며 “세계 최정상 선수들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