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52)는 16일 역사교과서 관련 비판 사설을 개재한 뉴욕타임스에 대해 “정부가 뉴욕타임스에 엄중히 항의하고 공식 사과보도를 게재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거론한 뉴욕타임스의 사설에 대해 “최근 미국의 뉴욕타임즈가 과거 역사를 집요하게 왜곡하는 아베 총리와 박근혜 대통령을 동일시하는 사설을 게재했다. 뉴욕타임즈가 강추위에 얼어붙어 그런지는 몰라도 사실 관계 자체가 틀린 황당한 사설을 게재한 것은 굉장히 잘못된 일”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우선 박근혜 대통령이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반영시키기 위해 교과서 개정에 압력을 넣은 사실 자체가 없다”며 “둘째, 박 대통령이 과거 한국인들의 친일 행위에 대해 축소 기술되기를 원하고 있고, 또 그러한 친일 협력 행위가 일본인들의 강압에 의해 이뤄졌다는 기록이 역사교과서에 넣어지도록 압력을 넣은 사실자체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 “셋째, 대다수의 많은 한국의 전문직 종사자들과 고위 공무원들의 선대가 친일협력자였다는 사실자체도 근거가 없는 주장이다. 역사적 사실은 둘이 아니라 하나”라며 “박 대통령은 역사적 사실을 직시하고 있는 반면 아베 총리는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 그런데 박 대통령과 아베 총리를 동일시한 것은 역사인식의 오류를 뉴욕타임즈가 범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아베 총리의 이러한 위험한 행동에 대해 국제 사회의 비난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국제사회의 비난과 비판을 제대로 읽어내지 못한 것은 뉴욕타임즈가 여론 인식의 오류를 범한 것”이라며 “이러한 2중 오류는 뉴욕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유력한 언론 매체 중 하나라는 면에 있어서 우리에게 큰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우선 대한민국 대통령과 대한민국 정부에 대해 잘못된 사실 관계를 전파시킬 것이다. 그리고 대한민국 대통령과 대한민국 정부에 대해 그릇된 편견을 조장할 것이며 대한민국의 국격을 훼손할 것”이라며 “그리고 잘못된 언론 기록이 역사 서술을 왜곡 시킬 것이다. 따라서 대한민국 정부는 뉴욕타임즈에게 엄중히 항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리고 뉴욕타임즈가 공식 사과 보도를 게재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정당한 요구이고, 당연한 요구이다”라며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를 욕보인 뉴욕타임즈가 잘못된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길이기도 하다. 정부의 신속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