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베스트 제공]
[엠베스트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 인강 1위(2021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매출 공시 기준) 엠베스트가 중학생의 배경지식 확장을 위한 비교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27일 엠베스트 관계자는 "학기 중에 교과 과목 공부를 우선으로 하게 되면 비교과 콘텐츠는 신경쓰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그러나 배경 지식을 넓히는데 꼭 필요한 만큼 겨울 방학 기간을 활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엠베스트의 비교과 콘텐츠는 역사와 고전, 독서콘텐츠를 비롯해 코딩/과학탐구, 창의예술, 디지털 정보 등 메가스터디교육의 교육 노하우가 담긴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스티브잡스와 빈센트 반 고흐 등 근현대 유명 인물의 삶을 만나볼 수 있는 ‘세계의 인물’과 고전문학 작품을 5분의 짧은 영상으로 익히는 ‘고전5미닛’ 등이 있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중학생의 사고력을 높이고, 배경지식을 확장하는데 중점을 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또 진로탐색 활동, 한국사 편지, 만리중국사, 조선왕조실록 등의 콘텐츠를 통해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상식을 확장해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소개했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새 학기를 대비해 배경지식을 넓히는 역사와 고전을 접하고, 다양한 독서활동에 시간을 할애하기 좋은 시기”라며 “남은 겨울방학 동안 엠베스트의 비교과 콘텐츠를 활용해 공부로부터 휴식을 갖고, 진로와 적성을 탐구하며 재미까지 챙겨보는 시간을 갖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엠베스트는 비교과 콘텐츠를 비롯해 중등 전 학년∙전 과목 5000여개 이상의 주요 콘텐츠를 유료회원과 동일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