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
[사진=SK]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 SK는 9일 기업 인수·합병(M&A) 과정에서 특정 사모펀드 운용사를 밀어줬다는 언론 보도 내용이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SBS는 지난 7일과 8일 SK하이닉스가 매그나칩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 '키파운드리'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수상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SK는 입장문을 통해 "강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라며 "해당 보도는 SK하이닉스 등 멤버사들의 정상적인 M&A 과정을 곡해했고, 회사와 경영진을 악의적으로 다뤄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문제로 지목된 건 사모펀드 운용사 '알케미스트'와의 관계였다.

SK하이닉스가 투자한 알케미스트가 키파운드리를 인수한 뒤, SK하이닉스에 더 높은 가격으로 재매각하면서 부당한 이익을 얻었다는 게 골자였다.

여기에 알케미스트에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가까운 지인이 자문으로 속해있고, 계약 내용을 살펴보니 SK 측이 알케미스트의 존재를 숨기려 한 정황도 있다고 SBS는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SK는 "방송에 나온 모든 거래를 적법한 절차와 합리적 판단에 따라 진행했고, 법에서 금지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았다"며 "SBS가 제기한 의혹에 대해 납득할 만한 근거와 자료를 토대로 설명했지만 입장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SK의 기업가치와 평판에 중대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SK는 구성원과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하고 사실관계를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SK #키파운드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