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 티디지(TDG)는 글로벌 데이터∙AI 전문기업 데이터브릭스와 C&SI(Consulting & Service Integration)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티디지는 데이터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모두를 하나의 통합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과 이와 관련해 필요한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티디지 관계자에 따르면 데이터브릭스는 전세계 9000여개의 기업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리테일 및 금융,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전 산업에서 모든 데이터 및 AI를 활용하는데 최적화된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티디지 이종명 대표는 "세계 최고의 데이터분석 및 AI 전문기업인 데이터브릭스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티디지가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구축, 운영, 보안, 관리의 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게 됐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및 데이터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 한국 지사장 장정욱 대표는 “국내에서 아주 강한 레이크하우스에 대한 모멘텀을 보고 있으며, 이런 시기에 티디지와 같은 강력한 파트너를 에코시스템에 추가해 기쁘다"며 "양사가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비전을 진보시켜 더 많은 한국 기업들이 데이터 및 AI의 잠재력 열고 가치를 얻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