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 기능 및 디자인 개선, 리터 단위 주유 옵션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사진자료] 에너지플러스 앱 이미지
[사진자료] 에너지플러스 앱 이미지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GS칼텍스가 ‘에너지플러스 앱’을 리뉴얼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GS칼텍스는 2021년 9월 주유소에서 간편 주문·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 바로주유 기능을 탑재한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 31만 명, 가입자 수 9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주유 업계 모바일 앱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너지플러스 앱은 고객이 유종·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 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적립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바로주유' 서비스가 주요 기능이다.

현재 바로주유 서비스는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2430여 곳 중 1147개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에너지플러스 앱 리뉴얼에는 ▲위젯 기능·디자인 개선 ▲리터 단위 주유 옵션 ▲현대카드 M포인트 결제 등의 신규 서비스가 포함된다.

우선 새롭게 추가된 에너지플러스 앱 위젯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위젯 터치 한 번으로 바로주유 바코드를 활성화시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주 가는 주유소의 가격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앱 디자인 역시 직관성과 심미성을 강화해 고객의 앱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고 서비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고객이 주유량 설정 시 금액 단위 설정뿐만 아니라 리터 단위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확대했다. 결제 단계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를 결제 수단에 추가하여 결제 편의성도 높였으며, 향후에는 현대카드 외 타 카드사의 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주유 결제 앱 시장에서 에너지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리뉴얼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향후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세차 서비스 등을 신규 도입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8월 31일까지 에너지플러스 앱 바로주유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GS&Point 더블적립 및 할인쿠폰 제공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