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3시 현재 제6호 태풍 카눈의 예상 이동 경로. [자료=기상청]
2일 오후 3시 현재 제6호 태풍 카눈의 예상 이동 경로. [자료=기상청]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급격하게 경로가 바뀐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이 일본 남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태풍의 직접 영향을 받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태풍 카눈이 밀어올린 뜨거운 공기가 한반도 방향으로 이동하며 찌는 듯한 무더위는 더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2일 오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남서쪽 190㎞ 해상에서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3일 오후 9시 오키나와 서쪽 450㎞ 해상에서 방향을 급격히 틀어 일본 남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했다.

태풍 카눈은 현재 중심기압 935hPa(헥토파스칼), 중심 최대풍속 490㎧(시속 176㎞)로 강도는 '매우 강'으로 매겨진 상태다.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JTWC)를 비롯한 일본, 중국 등 각국의 예상도 우리 기상청과 다르지 않다.

다만 홍콩 기상당국(천문대)은 이날 오전 3시(한국시간) 예보에서 "카눈은 수일 내 류큐열도를 가로질러 동중국해 부근으로 이동할 것"이라면서 일본 남쪽이 아닌 제주를 정면에 둔 경로를 제시했다.

한편, 기상청은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부분 지역에서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무덥겠다"고 예보했다.

또한 일부지역에서는 매우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외출 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