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 사내 봉사단 ‘리틀스카우트(Little Scout)’가 첫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 사내 봉사단 ‘리틀스카우트(Little Scout)’가 첫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사내 봉사단 ‘리틀스카우트(Little Scout)’를 출범하고 첫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6월 출범한 리틀스카우트는 NHN, NHN페이코, NHN클라우드 등 NHN 그룹사 임직원 30여명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이다.

리틀스카우트 봉사단은 올 연말까지 배리어프리, 동물복지, 환경보호, 지역사회 등을 주제로 봉사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커뮤니티 매핑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이번 봉사를 통해 단원들은 김포공항(26건), 왕십리역(15건), 강남역(48건), 미금역(41건), 판교 테크노밸리(90건) 등 수도권 주요 지역 식당·카페 220여 곳의 매핑을 마쳤다. 

이 외에도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업사이클링 무드등을 제작하는 등 추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리틀스카우트 봉사단은 지난 8월 한달 간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 시설을 지도 앱에 표시하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봉사를 진행했다.

NHN 측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자 이번 리틀스카우트 봉사단을 창단하게 됐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Little Action)'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올 9월에는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자막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